5월 일러스타 페스 참여기

일페 다녀왔습니다.

지인이 하는 부스도 도와줄 겸 다른 행사도 갈 겸 킨텍스를 방문했습니다.

지난 2월에 처음 참여한 이후입니다.

부스 설치

부스 설치하고 운영할 때 미약하게나마 도움을 드렸습니다.
두 번째 도와드리는 거지만 아무래도 올 때 마다 새롭군요.

시즈모드

오늘은 도와주는 김에 시즈모드 박고서 적당한 프로그램을 짰습니다.

간단한 Google Apps Script로 정산용 프로그램을 시트에 연동시키는 정도였고,
지인 부스 정산을 도울 용도로만 간단히 만들었습니다.

일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생각하자면 결국 큰 기능이나 복잡한 구성을 하기는 힘들었고,
구글 시트의 사용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편하게 사용할만한 매크로와 수식을 덧붙이는 수준으로 구성했습니다.

다행히 잘 동작합니다.

로그 남기는 것도 최대한 단순화하고자 품목-연산-시각으로만 구성했지만
수량 필드 정도는 남기는 것이 나았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했습니다.

뒤풀이

끝나고 지인들 모여서 뒤풀이를 했습니다.

처음 만나는 분들도 계셨고 이미 구면인 붙들도 계셨습니다.
아무래도 저는 나서는 타입은 못 되는 듯 합니다.

그래도 재미있었습니다!